지역 당국은 미니 버스에 대한 러시아 드론 공격으로 9 명이 사망했다.
지방 당국은 대부분의 살해 된 사람들은 러시아의 반복적 인 공격에 들어간 Sumy 지역의 도시인 Bilopillya의 노인 여성이라고 말했다.
토요일 아침, 버스 파업은 적어도 1 명의 란셋 드론 (Lancet Drone)과 함께 4 명의 다른 승객을 다쳤으며 2022 년부터 키예프와 모스크바 사이의 첫 직접 평화 논의 후 불과 몇 시간 만에 2 시간 후에 분리되지 않았다.
공격의 이미지는 폭발의 지붕이 부러진 시골 도로의 버스를 보여주었습니다.
Susrilne News 웹 사이트에서 도시 행정부 인 Yurii Zarko의 수장은 Bilopillya에서 3 일간의 애도를 선언하면서“이 버스는 대피를 위해 도시에서 사람들을 운송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부상자는 그 자리에서 치료를받은 후 Sumy 병원으로 이사했습니다. 우리는 현재 시체를 회복하고 있습니다. 일부 희생자들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은 2 ~ 3 명의 남성과 함께 노인입니다.”
Volodymyr Zelenskyy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X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고인은 모두 민간인이었고 러시아인들은 어떤 종류의 차량인지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살인을 막기 위해 러시아에 압력을 가해야한다”고 덧붙였다. “더 가혹한 제재가 없으면 더 강한 압력없이 러시아는 실질적인 외교를 추구하지 않을 것입니다.”
Bilopilla의 주민들 – 약 6km (10km)의 전선 – 근처의 도시 Vorozhba는 5 월 5 일 연속 러시아 바구니로 인해 이사 할 것을 촉구했으며 버스의 매일 대피가 계속되었습니다.
Sumy Regional Administration은 Telegram Messegress Application에 대한 직책에서 “이것은 또 다른 러시아 전쟁 범죄입니다.
버스는 아침에 6 시경에 Sumy로 여행했으며, “러시아인들의 목표”라고 군사 행정부는 덧붙였다.
Telegram의 Sumy Military Administration의 수장 인 Serhiy Kryvosheenko는“버스는 러시아가 목표 파업을 시작했을 때 일반적인 경로에서 Sumy로 이동한다.
국방부의 성명서를 인용 한 러시아 주 통신사는 러시아 군이 드론과 함께 우크라이나 군사 장비를 조직하는 영역에 부딪쳤다 고보고했다.
폭발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이스탄불에서 거의 3 년 만에 첫 번째 직접 논의를 마친 지 몇 시간이 지난 후 몇 시간이 지났다. 두 당사자는 대규모 죄수의 교환에 동의했지만 화재 중단은 없었으며, 대신에 가능한 휴전에 대한 아이디어를 고용 할 것이라고 말했다.
토론 후, Kyiv는 분쟁을 방해하기 위해 “무조건적인 중단”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모스크바는 이러한 요구를 끊임없이 징계했으며 유일한 구체적인 합의는 각각 1,000 명의 죄수를 바꾸 겠다는 합의로 보였다.
회의 후, Zelenskyy는 화재 중단에 동의하지 않으면 모스크바에서 제재에 대한 부름을 새롭게했습니다. “우리의 입장 – 러시아인들이 완전하고 무조건적인 중단과 살인의 끝을 거부한다면, 그들은 가혹한 제재를 따라야한다”고 그는 말했다.
“러시아가 전쟁을 종식시킬 준비가 될 때까지 러시아에 대한 압력은 유지되어야한다.”
우크라이나의 최고 협상가 인 Rustem Humorov 국방부 장관은 “다음 단계”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젤렌 스키 사이의 회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스크바와 워싱턴은 또한 푸틴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간의 회의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