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아랍 에미리트 (AP) -이란 최고의 외교관은 이스라엘이 테헤란의 원자 유적지를 계속 위협하여 미국과의 새로운 라운드 전에 지분을 더 높이기 위해 “우리의 핵 시설을 방어하는 데 특별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외무부 장관 인 Abbas Araghchi의 의견은 Tehran이 무엇을하는지에 대한 세부 사항을 제시하지 않았지만 이미 국제 검사관은이란 프로그램에 대한 제한된 접근을 보았습니다. 테헤란은 우라늄을 60% 순도로 풍부하게하는 반면, 90% 무기 수준에서 짧고 기술적 인 단계를 벗어납니다.
“우리는 국제 사회에 이스라엘의 지속적인 위협에 대한 효과적인 예방 조치를 취하도록 요청했는데, 이는 통제되지 않으면이란이 우리의 핵 시설과 자료를 방어하는 데 특별한 조치를 취해야한다”고 Araghchi는 유엔에 편지를 보낸 후 소셜 플랫폼 X에 대해 썼다.
“우리의 행동의 본질, 내용 및 범위는 법적 의무와 의무에 따라 이러한 국제기구가 취한 예방 조치에 해당하고 비례 할 것입니다.”
화요일 아라그 치의 관찰은 미국이 “이스라엘이이란의 핵 시설을 치를 준비를하고 있다는 새로운 정보를 가지고있는 것으로 묘사 한 CNN 보고서를 따랐다. 벤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의 공무원들은 핵무기를 예방하기 위해이란의 핵 장소를 쳤다 고 위협했지만 이스라엘은 훈련을 인정하지 않았다.
Araghchi의 경고는 미국과이란이 금요일 로마에서 5 차 협상을 위해 테헤란에게 한계를 보이거나 경제 제재를 해제하기 위해 우라늄의 풍요 로움을 종식시킬 수있는 가능한 이해에 대한 협상을 위해 만났기 때문에 온다. 이스라엘과이란은 수십 년 동안 보관되었습니다.
___
이란 테헤란 출신의 작가 관련 언론인 Nasser Karimi 가이 보고서에 기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