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델리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도하 비즈니스 리더들과의 회의에서 인도가 미국과의 양자 상업 협약을 제안했으며, 이는 미국 수출업자들에게 큰 혜택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는“원칙적으로 그들은 말 그대로 우리를 기꺼이로드 할 사업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제안에 대한 추가 세부 사항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
미국 대통령은 또한 애플, 팀 쿡 (Tim Cook)에게 인도 생산 확장 계획을 포기하고 대조적으로 미국에 여러 시설을 짓는 데 집중할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트럼프는 “애플은 미국에서 생산을 늘릴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인도 -UA의 양자 상업 협약에 대한 진행중인 논의의 일환으로 인도 무역부 대표와 미국 무역 대표 사무소는 4 월 23 일부터 25 일까지 워싱턴 회의에서 유익한 토론을 개최하여 가을까지 상업적 양자 계약의 첫 번째 트랜치를 결론 내렸다 (9 월 -OCOM.
“워싱턴 DC에서 열린 회의 에서이 팀은 광범위한 범위의 밑줄 코팅 및 비 인수 문제에 대한 결실을 맺었습니다.이 팀은 초기 상호 승리를위한 기회를 포함하여 2025 년 가을의 다국적 양자 무역의 첫 번째 트랜스 chance를 결론을 내리는 경로를 논의했습니다.”
부문 수준의 생산적인 약속은 가상 형식을 통해 이루어졌지만, 5 월 말부터 직접 부문의 약속이 계획되어 있다고 밝혔다. 생산적인 논의는 2025 년 2 월의 “지도자”선언에 따른 양자 노력의 일부 “”인도-라우트의 경제 연결과 양자 상업 협정을 통한 공급망의 통합을 개선하고 확장하기위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렌드라 모디 총리는 올해 2 월 워싱턴을 방문하는 동안 트럼프와 2025 년 가을까지 유익한 양자 협약, 상호 다단계의 첫 번째 할부 협상에 대해 토론했다.
두 지도자는 미국-인도의 상업 관계를 심화시키기로 결정하여 정확성, 국가 안보 및 일자리 창출을 보장하는 성장을 촉진했습니다. 이를 위해 지도자들은 2030 년까지 최대 5 천억 달러 (IANS의 투입)까지 총 양자 거래 (IANS)의 두 배 이상을 목표로하는 양자 무역에 대한 새로운 대담한 목표를 설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