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무 총리는 국가 차원에서 성공 전략의 연장을 요청하고 결핵을 제거하겠다는 인도의 약속을 재확인했다. 파일 | 사진 크레디트 : 년
나렌드라 모디 총리 (Narendra Modi)는 화요일 (2025 년 5 월 13 일), 관련 개입의 중요성과 결핵과의 싸움에서 기술이 이끄는 감정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NTEP (National TB) 프로그램에 대한 공식 거주지에 대한 높은 수준의 검토 회의를 의장했다.
국무 총리는 도시 농촌 차이와 전문 범주를 기반으로 결핵 환자의 데이터를 분석 할 필요성을 강조했다. Modi는“이것은 조기 시험 및 치료, 특히 건축, 광업, 섬유 및 기타 고위적 부문이 필요한 취약한 그룹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총리는 정기적 인 치료로 결핵 큐 레이트를 입을 때 대중은 두려움과 더 많은 지원으로 더욱 의식적이어야한다고 말했다. 그는 전화했다 Nikshay Mitra –결핵 환자를 지원하는 자원 봉사자들은 디지털 플랫폼과 대화식 기술을 사용하여 환자와 효과적으로 참여합니다.
그는 제거 전략에서 공개 참여 (Jan Bhagidari)와 청소의 역할을 되풀이하고 각 환자가 중단되지 않은 치료를 받도록 보장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회의에서 총리는 세계 보건기구 (World Health Organization) 2024 년 글로벌 TB TB 보고서의 데이터 격려를 조사했으며, 이는 2015 년에서 2023 년 사이에 인구 당 237에서 195로 인도의 결핵 발생률이 18%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도의 결핵 사망률은 21%감소했으며 치료 범위는 85%로 증가했습니다.
또한 공무원들은 TB 진단 네트워크의 8,540 NAT (핵산 증폭) 및 87 배양 시험 및 약물 실험실로의 연장을 포함하여 NTEP 내 인프라의 주요 개선에 대한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현재 진단 인프라에는 26,700 x 레이어 유닛이 포함되어 있으며 500 개의 AI 활성화 된 휴대용 장치와 이미 구현 된 파이프 라인의 1,000 개가 포함됩니다.
결핵 서비스의 분산 – 무료 선별 검사, 진단, 치료 및 영양 지원 – Ayushman Arogya Mandirs 그것은 프로그램 부서의 초석으로 강조되었습니다.
최근 몇 달 동안 도입 된 새로운 이니셔티브에는 약물 내성 TB, 토착 분자 진단, 영양 및 고도의 회중 환경, 건설 현장, 도시 빈민가 및 찻집에서의 선별 중재에 대한 약물 체제가 더 짧습니다. 2018 년부터 NI-KSHAY POSHAN YOJANA는 TB를 가진 1.28 명 환자에게 직접 혜택 전송을 촉진했으며 2024 년에 1,000 LEI에서 자극의 양이 높았습니다.
아래에 Nikshay Mitra 이니셔티브, 2.55 라크 자원 봉사자들은 29.4 라크 영양 바구니를 배포했습니다. 국무 총리는 국가 차원에서 성공 전략의 연장을 요청하고 결핵을 제거하겠다는 인도의 약속을 재확인했다.
이 회의는 또한 100 일 동안 TB Mukt Bharat Abhiyaan을 개정했으며, 그는 고급 포커스 지역의 12.97 명을 조사했으며, 이로 인해 7.19TB 사례가 Lakh-Insiv 2.85 Lakh Asymptomatic 환자를 초래했습니다. 1 개가 넘는 새로운 라크 Nikshay Mitra 그는 캠페인 기간 동안 노력에 참여했다.
Jagat Prakash Nadda 연합 보건부 장관, PK Mishra 박사 및 기타 고위 관리들이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게시 -2025 년 5 월 13 일 23:25 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