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algic encephalomyelitis (ME)로도 알려진 만성 피로 증후군 (CFS)은 종종 일상적인 또는 피로의 피로와 혼동되지만 전문가들은 훨씬 더 복잡하고 쇠약 한 상태라고 지적합니다. 6 개월 이상 지속되는 극도의 피로를 특징으로하며, 휴식에 의해 약화되지 않으며 일상적인 운영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CFS는 특히 연구와 인식이 제한되는 인도의 맥락에서 잘 이해되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그것은 누구에게나 영향을 줄 수 있지만 여성에게 더 자주 진단됩니다.
세계 보건기구 (WHO)에 따르면 CFS에 대한 보편적으로 허용되는 진단 프레임 워크는 없습니다. 이 상태는 일반적으로 수면 장애 및 운동 후 나쁜 기분과 같은 증상과 함께 지속적이고 설명 할 수없는 피로를 포함하여 효율적으로 식별하고 관리하기가 어렵습니다.
정확한 수치는 드물지만, 인도 인구의 상당 부분이 CFS 또는 ME/CFS의 영향을받을 수 있다고 추정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인구 기반 조사는 18-50에서 무작위로 선택되었으며 12% 이상이 만성 피로를보고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는 백만 명 이상의 인디언이 연간 CFS 진단을 받았다고합니다.
피로 대 만성 피로 증후군
Chennai Prashanth Hospital 컨설턴트 신경 과자 인 Preetha Purushothaman에 따르면 CFS 진단은 간단하지 않으며 종종 배제 과정에 도달합니다. “우리는 매일 그것을 보지 못합니다. 만성 피로 증후군의 경우, 그것은 배제 진단과 같습니다. 우리는 다른 모든 질병을 배제한 다음 결국, 만성 피로 증후군이라고 부를 때 환자를 어디에 배치할지 알지 못할 때”라고 그녀는 설명합니다.
Purushothaman 박사는 클리닉에서 발견 된 대부분의 피로 형태는 당뇨병, 심장병, 암에서 항생제와 같은 약물의 부작용에 이르는 식별 가능한 원인을 가지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피로는 종종 기본 질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뇨병을 앓고있는 사람은 분명히 피로를 경험할 것입니다. 그러나 만성 피로 증후군으로 표시 될 수는 없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것은 아지트로 마이신과 같은 일반적인 항생제조차도 심각한 피로를 유발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한 맥락에서, 피로는 자기 함수가 아닌 다른 질병의 증상입니다.

그것은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으로 CFS는 30 세에서 60 세 사이에 나타나는 경향이 있으며, 종종 갑상선 기능 장애, 심장병 또는 당뇨병의 징후가없는 개인에서는 나타납니다. Purushothaman 박사는 설명 할 수없는 응답이없는 피로 모델을 설명하고 영양 또는 호르몬 결함에 대해 통제되지 않습니다.
“그러한 환자들 사이에서 유일한 일반적인 것은 심각한 스트레스- 손실에 가까운 사람들과 같은 외상이나 강렬한 통증으로 인한 스트레스의 유형입니다. 이것은 정상적인 스트레스가 아닙니다. 그것은 극한 수준의 폐기물입니다.”
바이러스 감염도 알려진 유발 요인입니다. Purushothaman 박사는“엡스타인-바 바이러스, 세포 길로 바이러스 및 기타 헤르페스 감염과 같은 바이러스는 트리거 역할을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그러나 가장 최근에, 우리가 본 경우는 Covid-19 이후였다. 긴 코비드는 실제로 만성 피로 증후군과 동일하다.”
그녀는 일부 환자가 표준 의료 조사에 의해 감지 될 수있는 다른 신체적 이상없이 지속적인 피로와 같은 지속적인 증상을 겪고 있으며, 일부 환자는 최대 3 년을 추구했다고 덧붙였다.

종종 잘못 진단 된 상태
CFS는 정확한 진단 및 효과적인 치료를위한 여러 분야의 접근 방식이 아닌 여러 분야 -신고학, 정신과 및 내과를 겹칩니다.
WHO에 따르면, 만성 피로 증후군 (CFS)은 뇌 기능과 신경계, 특히 에너지, 통증 내성 및 기분에 영향을 미치는 신경 화학적 조절에서 이상을 포함하기 때문에 주로 신경계 장애로 간주됩니다. 인도에서는이 상태가 종종 제외되거나 생활 양식 요인, 비타민 B12 또는 철과 같은 영양 결핍 또는 광범위한 인식이없고 제한된 전용 프로그램 또는 정책으로 인해 정신과 적 문제에 대해 잘못 조정되었습니다.
Gurigram의 Marengo Asia Hospitals의 신경 외과 부서의 수석 컨설턴트 인 Himanshu Champaneri는 많은 환자들이 6 개월 동안 지속적인 피로, 수면 장애 또는 설명 할 수없는 통증을 앓고 있으며, 종종 스트레스, 생명 또는 화상으로 인해 특히 젊은이들에 의해 유발됩니다.
갑상선 또는 인슐린 조절과 같은 호르몬 결핍의 기본 신경 화학적 불균형은 정신 건강 및 신경계 장애가 종종 겹치는 것을 밝히게합니다. 그것이 중요한 문제라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CFS는 아직 인도에서 공중 보건 우선 순위가 아니지만, 인식은 점차 코비드, 여러 도시 사례 및 조직적 반응이 관찰되고 있습니다.

진단 및 관리
만성 피로 증후군을 치료하기위한 단일 약물은 없으며 균일 한 치료 계획이 없습니다. CFS 관리는 주로 라이프 스타일을 바꾸고 치료를 지원함으로써 주로 주도하는 여러 분야의 접근 방식을 포함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창 CFS는 다중 시스템 질환이기 때문에 복잡하며, 감염, 유전자 인자 및 면역계의 기능 장애를 포함한 다양한 증상 및 잠재적 인 유발 요인이 있기 때문입니다.
연구는 만성 피로 증후군 (CFS)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법으로서인지 행동 요법 (CBT) 및 등급 운동 요법 (GET)을 권장합니다. 2020 년 연구 왕립 의학 학회지 만성 피로 증후군 (CFS)에 대한인지 행동 요법 (CBT)을 뒷받침하는 대부분의 증거는 통제 된 무작위 연구에서 비롯된 것이지만 실제 세계의 임상 환경에 대한 연구가 제한되어 있다는 사실을 강조합니다. 그러나이 연구는 CBT가 CFS를 가진 사람들의 피로, 신체 기능 및 사회적 조정을 개선하는 효과적인 접근법으로 남아 있음을 확인합니다.
게시 -2025 년 5 월 13 일 오후 1시 47 분 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