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AP) – 폴란드 외무 장관 인 래디크시 코르 스키 (Radek Sikorski) 폴란드 장관은 폴란드 당국이 작년 바르샤바의 상업 센터를 파괴 한 화재를 책임지고 있다고 밝혔다.
화재는 2024 년 5 월 12 일 Marywilska 44 쇼핑 센터에서 약 1,400 개의 상점과 서비스 포인트를 보유한 Marywilska 44 쇼핑 센터에서 발생했습니다. 많은 판매자들이 베트남 출신이며 바르샤바의 베트남 공동체에서 비극을 일으켰습니다.
Sikorski는 월요일 아침 바르샤바에서 화재 후 정확히 1 년 후 발표 된 성명서에서 폐쇄를 발표했습니다.
그는 또한 영국을 방문하는 동안이 문제를 해결했으며, 법무부 보안군은 러시아가 화재를 저질렀다는 증거를 발견했기 때문에 기자들에게 결정이 내려 졌다고 기자들에게 말했다.
“이것은 바르샤바에있는 상업 센터의 큰 화재 였는데, 운이 좋으면 아무도 부상을 입지 않았다. 이것은 완전히 용납 될 수 없다. 러시아 영사관은 떠날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공격이 계속되면, 우리는 추가 조치를 취할 것이다.”
작년시 코르 스키 (Sikorski)는 이미 폴란드의 세 가지 중 하나 인 포즈 난 (Poznan)에서 러시아 영사관을 폐쇄하라고 명령했다.
이것은 Gdansk에 남아있는 러시아 영사관 만 남았습니다.
유럽에서 숨겨진 운영을 통해이 지역을 불안정화하려는 러시아의 시도에 대한 우려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러시아는 그가 이것을하고 있다고 부인했다.
폴란드 및 발트해와 같은 NATO의 동부 측면을 따라있는 국가들은 특히 취약하다고 느낍니다. 3 월 리투아니아는 러시아를 비난했다 작년에 수도 인 빌니우스의 이케아에서 화재 공격을하기 위해. 이들 국가의 당국은 혐의를받는 가해자 중 일부가 국경을 가로 질러 일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협력했다.
리투아니아 법무 장관은 Vilnius Ikea Fire의 용의자는 바르샤바에서 비밀 회의에서 화재를 일으키고 리투아니아와 라트비아 쇼핑 센터를 폭발시키기 위해 계획을 수행했다고 밝혔다.
시 코르 스키의 발표는 도널드 투스크 총리에 이어 폴란드 관리들은 “메리 윌스카의 대규모 화재는 러시아 서비스가 명령 한 화재의 결과라는 것을 알고있다”고 말했다.
Tusk는 “러시아에 거주하는 사람에 의해 조치가 조정되었다. 일부 가해자들은 이미 체포되어 있고 나머지는 확인되어 추구되었다”고 Tusk는 말했다. “우리는 그들 모두를 잡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