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sin Hasina | 사진 크레디트 : 로이터
방글라데시의 임시 정부는이 나라의 테러 방지법에 근거하여 전 하시나 하시나 전 총리의 정당 인 아 와미 리그의 모든 활동을 금지하여 국가 안보 문제를 불러 일으켰다.
토요일 늦게 발표 된이 결정은 작년의 봉기에서 나온 학생들이 이끄는 전국 시민당이 이끄는 며칠의 거리 시위를 따릅니다.
Jamaat-e-Islami 및 기타 야당 단체를 포함한 몇몇 이슬람 및 우익 정당이 시위에 참여하여 Awami League가 테러 조직으로 지정되도록 요청했습니다.
정부는 성명서에서 국제 범죄 재판소에서 당의 재판과 수백 명의 시위자들의 사망에 대한 지도력이있을 때까지 금지가 계속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부는 또한 ICT 법의 수정을 발표하여 법원은 자연인뿐만 아니라 정당과 조직도 고소 할 수있게했다. 변경은 Awami League가 권력 중에 저지른 범죄에 대한 단체로 판단되는 길을 삭제합니다.
1949 년에 설립 된 Awami League는 그의 공식 Facebook 페이지에 “불법 정부의 모든 결정은 불법입니다.”
최근 몇 달 동안 하시나가 8 월에 인도로 도망 치고 노벨 평화상 수상자 인 무하마드 유누스 (Muhammad Yunus)가 이끄는 임시 정부의 임시 정부가 최근 몇 달 동안 긴장과 시위를 기록했다.
유누스는 개혁을 약속했으며 2026 년까지 여론 조사가 지연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장애는 7 월에 공공 부문 일자리에 대한 학생들의 항의로 시작되었지만 1971 년 방글라데시 독립에서 가장 치명적인 정치적 폭력 중 하나로 바뀌었다.
10 월, 정부는 방글라데시 차트라 리그 인 아 와미 리그의 학생 윙을 금지하여 시위자들에 대한 폭력 공격에있어서 “테러 조직”을 포착했다.
2025 년 5 월 11 일에 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