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남서부 몬슨 (South -West Monson)은 정상적인 날짜 이전에 케 랄라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토요일에 기상국 (IMD)은 말했다.
IMD는“올해 남서부 몬순은 5 월 27 일에 케 랄라로 올 것으로 예상되며, 4 일간의 모델 오류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케 랄라와 비교하여 몬순의 발병 날짜는 비오는 4 개월 된 비오는 비오는 비오는 공식적인 시작을 6 월 1 일에 표시했다. 그 후 몬슨은 북쪽으로 진행되며 7 월 중순까지 전국을 덮고있다.
지난 주 Met Department는 몬순이 남부 안다만 해와 5 월 13 일경에 이웃 지역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되었다고 말했다. 이 기간 동안 대기 바다 조건은 5 월 초 IMD 총재 인 Mutyunjay Mohapatra 가이 나라의 몬순의 조기 도착과시기 적절한 발전에 찬성한다고 말했다.
지난 5 년 동안 남서부 몬순은 2021 년과 2024 년 (5 월 31 일)과 2022 년 (5 월 27 일) 초반에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시즌 남서부 몬순은 정상 (880mm) 평균의 정량적 105 % 이상으로 예상됩니다. IMD는 일반적으로 다음 시즌의 몬순 비가 북부와 타밀 나두를 제외하고는 국가의 많은 지역에서 정상이거나 정상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4 월에 밝혔다.
© The Indian Express Pvt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