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육군은 일요일 인도의 군사 작전 (DGMO)과 파키스탄의 군사 작전 이사들 사이에 논의가 예정되어 있지 않다고 밝혔다. 또한, 군대는 5 월 12 일 DGMOS 상호 작용에서 결정된 적대 행위의 지속은 만료 날짜가 없다고 말했다.
일부 미디어 하우스가 5 월 18 일 인도와 파키스탄 사이의 화재 중단이 끝났다고보고 한 후 설명이 나온 후에 나온다.
인도 육군은“DGMO 토론은 오늘 예정되어 있지 않다. 5 월 12 일 DGMOS 상호 작용에서 결정되면서 적대감의 휴식이 계속되면 만료 날짜는 없다”고 말했다.
5 월 12 일, 인도와 파키스탄의 군사 작전 (DGMO) 총재는 두 당사자가 한 번의 타격을 유발하거나 공격적인 행동을 시작해서는 안된다는 약속의 지속과 관련된 중요한 논의 및 문제를 제기했다.
또한 양측은 국경과 지역에서 군대를 줄이기 위해 즉각적인 조치를 고려한다는 데 동의했다.
5 월 12 일 정오 경에 개최 된 두 나라 간의 DGMO 토론은 그 후 저녁으로 예정되어있었습니다. 양국은 토요일 파키스탄에서 인도의 LT Rajiv Ghai에 대한 DGMO 요청에 따라 해고 및 군사 행동을 중단하기로 합의했다.
일요일 (5 월 11 일)의 일반 기자 회견에서 언론과 상호 작용 한 가이 중위는 토요일에 파키스탄의 상대방이 우리가 “적대감을 멈추는”상호 작용을 제안했다고 말했다.
인도는 5 월 7 일에 Sindoor 작전을 시작했으며 파키스탄과 카슈미르에서 파키스탄이 점령 한 9 개의 테러 유적지를 쳤다.